겨울철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면서 보일러 고장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보일러 회사 고객센터에 문의도 많아지면서 일손이 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한번 점검 요청을 하면 보통은 일주일 정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동 보일러 에러코드 15번~19번의 원인과 해결방법 등의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글들에서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찾고 계신 에러증상이 있는지 아래 글 또는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5, ER15, E515
보일러 컨트롤러 고장이 발생했을 때의 에러코드.
보일러 전압이 불안한 경우도 있고 컨트롤러 부품 고장인 경우도 있음.
보일러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연결 후 정상가동을 확인해준다.
만약 에러가 다시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함.
16, ER16, E016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졌을 때 보일러자체가 과열되어 안전차단장치 작동된 상태임.
보일러 과열이 발생하는 불량을 바이메탈과열이라고도 함.
이 때는 난방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오픈되어 있는지 확인 필요. 만약 막혀있다면 난방수 순환 부량으로 인해 과열이 발생한 것임.
이 외에도 배관속 이물질이 막고 있는 경우, 부품 이상이 있는 경우도 원인이 될수 있음.
난방필터에도 이물이 끼어있는지 확인필요. 만약 문제 계속 발생하면 고객센터 문의
17, ER17, E517
보일러 PCB 고장 또는 컨트롤러 고장으로 뜨는 에러코드.
보통 보일러 용량과 컨트롤러 용량에 차이가 있는 경우 스위치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불량임.
이 에러코드는 컨트롤러 설정값 오류로 인한 불량이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수정요청을 해주시면 됨.
18, 19, ER18, ER19, E218
난방환수부 온도센서계 불량으로 생기는 에러코드.
센서 자체 고장일 수 있고, 센서부에 연결된 전원선 문제(쇼트,오픈,단선 등)일 가능성도 있으며, 단순 통신불량 및 오작동일 수 있음.
전원을 껐다켜서 정상작동되는지 보고 문제가 계속되면 고객센터에 점검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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