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처럼 영하의 날씨가 계속되는 한겨울철에는 보일러 고장이 잦은 편입니다.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02 07 11 12 14 에 대해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2 에러 (ER02)
난방 및 온수 모드 가등시, 반복적인 리셋으로 인해 알람을 표시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잠시 기다린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작동해봅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지속적으로 표시부에 에러코드가 뜬다면, AS문의해서 점검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07 에러 (ER07)
온수사용을 8시간 이상 과도하게 사용했을 경우 뜰 수 있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서 보일러를 다시 가동시켜봅니다.
온수 배관의 리크에 의해 누수현상이 발생했다면 온수수도꼭지를 잠궈도 에러코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확인합니다.
11 에러 (ER11)
난방 또는 온수 가동할 때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떄는 가스 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스중간밸브가 close상태라면 다시 open해주고 다시 가동시켜주고, 만약 open상태였다면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되면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12 에러 (ER12)
난방 및 온수 가동 시, 도중에 정상적인 연소가 되지 않아 꺼지는 불량이 발생할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떄는 다른 가스기기를 켜보아서, 가스공급되는 압력이 정상압력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스배관이나 가스압력에 이상이 있을 시, 설치업체 또는 AS 센터에 출장서비스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4 에러 (ER14)
PCB 안전회로에 불량발생 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보일러 사용을 30분 정도 멈추었다가 다시 난방과 온수 버튼을 눌러봅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계속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AS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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